10월 퀴즈배틀 전국대전 초등 우승 클래스 구리 장자초에 돌아갔는데요.
오늘은 우승을 이끄신 주인공 김다나 선생님의 클래스카드 활용기와 소감을 들려드리겠습니다.
평소 스마트교육과 디지털교과서 관련 행사에 많이 참석하시는 김다나 선생님
1. 어떻게해서 클래스카드를 이용하시게 되셨나요?
7월에 웅진출판사 세미나에 참석했다가 (산타클래스와) 클래스카드를 알게 되었고, 2학기 6학년 수업에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6학년은 1주에 3시수씩 영어 수업이 있습니다. 그중에 1시수를 클래스 카드 단어배틀에 1달에 3번씩 반별로 날짜를 지정해서 출전하였습니다. 1시수(40분) 에 4~5회의 기회가 있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학생들의 몰입도는 상당했습니다.
2. 퀴즈배틀 전국대전에서 학습해야할 단어가 만만치 않았을텐데요. 어떻게 학습을 시키셨나요?
퀴즈배틀에 출제된 초등영어단어 780개 중에 까다로운 200개 정도를 클래스카드의 편리한 인쇄기능을 활용하여 미리 프린트해서 나눠주었고, 수업에도 클래스카드를 활용하였습니다.
멀티미디어로 진행하는 새로운 수업스타일이 전체 학생들의 흥미를 끌다 보니 단어숙제와 수업에 엄청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반별 경쟁도 되었고 개인별 최고점수도 겨루게 되었습니다. 어떤 반은 온라인으로 학생들끼리 연습한 반도 있었습니다.
특히 영어수업에 흥미가 없던 학생들이 보여준 영어 배틀 참여를 통한 영어단어 학습은 최고의 긍정적인 현상이었고, 또한 학생들이 틀린 단어들을 배틀 초반에 서로 나누고 익히게 해서 반별 점수를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였습니다.
학습자들의 새로운 수업 경험과 멀티미디어를 접목한 영어수업 방법에 있어 혁신 이였습니다. 전국 영어단어배틀 운영해주신 클래스 카드에 대단히 감사합니다.
3. 앞으로 추가로 어떻게 클래스카드를 활용하실 계획이신지요?
11월 12월에는 나라이름 영어로 쓰기와 올려주신 BTS 연설문 단어를 활용한 장자초 반별 영어배틀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숙제도 온라인에서 하고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저도 편리하네요.
4. 끝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2학기에 6학년 학생들이 계속해서 영어학습에 흥미를 잃지 않게 도움을 주고 있는 클래스 카드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새롭고 놀라운 자료들 연구하시고 올려주시는 전국의 클래스카드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9월에 아쉽게 1위를 놓쳤는데 10월에 다시 도전하여 우승을 하신 장자초의 선생님들과 학생 모두 다시한번 축하를 전하며, 인터뷰와 사진을 보내주신 김다나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