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래스카드입니다.
클래스카드가 선생님들 덕분에 지난 6개월간의 베타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금일 정식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그동안 클래스카드는 베타서비스임에도 250여개 교육기관, 500명의 선생님, 그리고, 5천명의 학생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 했습니다.
동일 기간, 선생님들께서 만들어주신 학습 세트는 무려 4천개를 넘어섰으며, 유래 없는 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여름날에도 클래스카드의 학습량은 오히려 증가 했습니다.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바탕에는 여러 선생님들과 학생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들이 있었고, 저희는 그 의견들에 귀 기울여 36번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다음은 이번 정식버전 출시에 맞춰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입니다.
정식 서비스를 준비함에 있어 가장 많이 노력을 기울인 부분으로, 전체적으로 산뜻한 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선생님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학습과 학생들을 관리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UI/UX를 제공해드리는 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대시보드 형태의 세트별 학습현황 제공, 세트 순서 관리 기능 등을 단순화하여, 선생님들께 보다 편리한 학습 현황 파악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 우리 반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클래스 배경화면 선택 기능도 제공해드렸습니다.
선생님들께서 효과적으로 수업 중에 클래스카드와 함께 사용하실 수 있도록 벨, 타이머, 제비뽑기, 카메라 등의 수업도구를 제공해드렸습니다.
여러 개의 클래스 운영 시 복수개의 클래스에 한꺼번에 과제를 부여하고 시험을 출제할 수 있는 클래스 통합 관리 기능, 그리고 한층 개선된 리포트 기능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 클래스 화면에서는 친구들과 본인의 학습 진도를 한 번에 비교하여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럽게 학습 참여를 동기부여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소통기능이 부족하다는 박성한 선생님, 최경일 선생님께서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게시판 UI개선, 댓글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특별히, 선생님들께서는 학생들에게 개별적인 칭찬이나 독려가 가능하도록 비밀 댓글 기능도 추가하였습니다.
단어세트의 예문을 문제 유형으로 추가하였고 선택지도 지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제 정식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하고, 본격적으로 교육 시장에 나아가는 만큼, 선생님과 학생들이 더욱 즐겁게 학습하는 교실을 만들겠다는 저희의 비전을 이루기 위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정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제까지 그래왔듯 클래스카드 서비스는 저희 팀만이 만드는 서비스가 아니라 "선생님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서비스"라는 약속을 잊지 않고 선생님들께서 주신 말씀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