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카드를 오픈한지 벌써 4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학교와 학원에서 60만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암기학습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응원 덕분 입니다. 그 동안 투자도 필요했는데, 자본금 2억, 외주용역 매출 2억, 창업지원자금 0.6억과 최근에는 신용보증기금을 통한 은행대출로 개발운영비를 충당하고 있습니다. 물론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기위해 여러 선생님들의 말씀을 쫓아가며 정신없이 달려 온 즐거운 시간이었지요.
최근 유료화 계획에 대한 문의가 부쩍 늘었습니다. 덩달아 프리미엄 기능들을 유료라도 이용하게 해달라는 요청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클래스카드의 완성도를 더 높이고 싶습니다. 특히 테블릿 지원과 문단암기 등 해야할 일들이 있는데, 유료화라는 불편한 이야기를 꺼내고 싶지 않았고, 요즘 학원의 어려운 현실을 잘 알기에 더더욱 미루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개발과 운영에는 비용이 계속 필요하고, 외부투자를 받으면 수익화에 쫓기게 될 것이어서 최대한 미루고 있습니다. 물론 투자 받는 것도 쉬운일은 아니지요.
여러 학원원장님과 선생님!
다행히 클래스카드 팀은 소수정예 개발팀으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학습에 필요한 단어장을 선생님들이 만드시니 컨텐트 제작부담이 없습니다. 또 매우 많은 학원에서 클래스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제안을 준비하였습니다.
1. 클래스카드는 앞으로도 계속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 무료 서비스에는 기존처럼 광고가 포함되고, 일부 기능과 학생수 등 제한이 있습니다.
2. 한편 여러원장님들께서 부담이 되지 않는 다고 말씀해주신 최소 금액(월 5만원, 2년간 고정)을 지불하고 업그레이드하면, 클래스카드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수와 기능 제한이 없고, 학생에게 학원브랜드는 노출하고 광고를 제거합니다.
3. 이 유료상품은 6월에 출시하고, 한시적으로 신청을 받으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제공하기에 너무 낮은 가격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여러 원장님들과 함께 만들어 온 서비스이기에 클래스카드에게 유료화의 목적은 수익창출이 아니고, 유용한 서비스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학원장님들이 최소한의 비용을 부담하시면 저희가 열정을 보태겠습니다.
선생님과 학생들의 시간을 절약해 주는, 단어문장 암기 플랫폼으로 계속 진화해 나가고 싶습니다.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