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래스카드입니다.
혹시 금요일 밤에 TV 보시다가 깜짝 놀라지 않으셨나요?
클래스카드 퀴즈배틀이 KBS1 TV 다큐세상 "게임, 공부의 적일까요?" 프로그램에 방영되었습니다.
교육에 있어 게임적인 요소를 가미하여 학습동기부여를 하는 게이미피케이션과 미래교육의 모습을 다룬 다큐멘터리였는데요.
퀴즈배틀이 대학생들과 초등학교 학생들의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되는 모습이 약 4분에 걸쳐 3차례나 담겨있습니다. 이렇게 공중파에 오랜시간 다루어 진것은 우선, 그동안 우리 클래스카드를 아끼고 사랑해주신 선생님들과 학생 고객님들 덕분입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미래교육을 조망하는 데 있어, 클래스카드가 현재 교육현장에서 긍정적이고 대표적인 적용 사례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기회라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못보신 분들을 위하여 동영상을 첨부하오니, 살펴보시고 내년 새학기에 새로운 수업활동을 고민하시는 다른 선생님들께도 추천해보시기 바랍니다.
1. 즐거운 수업의 비밀은 ?
대구 하빈초등학교 신민철 선생님반은 클래스카드 퀴즈배틀을 활용하여 즐겁게 연산학습을 합니다.
학생들이 얼마나 즐거워하는지 빨리 보고 싶으시면 영상에서 앞부분을 건너뛰고 1분50초 ~ 3분구간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2. 대구 하빈초 학부모 참관 수업
우리 학생들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즐겁게 학습하고 있는지 살펴보시러 학부모님들이 참관수업아니 수업에 직접 참여하셨습니다.학부모님들과 함께하는 클래스카드 퀴즈배틀 수업, 영상에서 1분~3분 구간 함께 보시죠.
3. 강원대 김상균 교수님의 게임기반학습디자인 수업
게이미피케이션의 대가이신 김상균 교수님의 게임기반학습 디자인 수업에도 클래스카드 퀴즈배틀 개인전이 활용됩니다.
게임으로하는 대학생들의 수업! 궁금하시다면 영상에서 3분10초~3분30초 구간을 살펴보세요.
전체 영상은 아래 KBS 링크에서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벌써 여러번 TV에 나온 만큼 앞으로도 클래스카드 팀은 더욱 즐겁고 학습에 효과적인 퀴즈배틀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자! 기말고사도 끝났으니 이번 주에는 우리학생들과 지난 1년간 학습한 세트로 퀴즈배틀 한 판 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