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봄학기에 배틀을 공식 런칭한 후 많은 교실에서 즐겁게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발 초기를 돌아보면 교실 WiFi 환경 학생들의 스마트폰 보유 여부 등 우려가 컸습니다. 하지만 그런 제약 속에서도, 많은 긍정적인 피드백을 보내 주셨고, 개선 방향도 제안해 주셔서 불과 한 학기만에 클래스카드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에 힘입어 지난 방학에 클래스카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게임시간은 3분으로 통일하고, 배경음악 재생등 여러 옵션을 미리 하지 않고 게임중에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래서 배틀을 시작하는 과정을 더욱 단순하게 변경하였습니다.
문제풀이 방식을 개선하여 "몰라요"를 제거하여 선택지를 4개로 늘였고, 쉬어가는 단위를 기존 3개에서 5개로 늘였고, 콤보도 함께 5개를 맞추면 보너스 10점을 줍니다. 그래서 난이도를 약간 올렸고, 콤보의 비중을 줄였습니다.
퀴즈배틀 팀전은 클래스카드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이 개인전과 팀전 사이에서 헤매지 않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단순화 하였습니다.
그외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선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퀴즈배틀 수업에 재미를 더하고, 즐거운 경쟁으로 학습동기를 높이는 수업도구라는 목표를 가지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현장에서 여러 선생님들의 지속적인 제안과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