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카드 배틀 '반대항전'으로 더욱 즐거운 수업을 만들어보세요!2017.10.17 16:49
managerid 운영자

 안녕하세요. 하늘이 정말 푸른 가을 오후입니다.

 날씨도 좋고 중간고사도 끝나서인지 ’클래스카드 배틀’을 수업활동으로 활용하시는 선생님들이 매일 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직접 전화도 주시고 메신저로 ‘학생들 반응이 좋다’고 격려해주셔서 함께 만들고 있는 팀원 모두 기뻤습니다.

응원과 격려에 저희도 지난 1주일간 주신 의견을 모아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특별히 ‘반대항전’을 중심으로 ‘클래스카드 배틀’을 개선하고, 그동안 꾸준히 의견을 주신 클래스리포트도 개선했습니다. 
 

1. 클래스리포트 스피드퀴즈, 매칭 학습기록 누적

 

그동안 스피드퀴즈와 매칭 학습기록은 최근 학습기록으로 갱신되었는데,
선생님들께서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이를 누적으로 보실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학생 지도와 평가에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시길 바라며, 도움을 주신 곽원호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2. 배틀 화면에서 반대항전 바로 이동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반대항전을 개최 혹은 검색하실 수 있도록  개별 배틀화면에서 반대항전 메뉴로 진입하는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3. 반대항전 기록 저장 및 우리반 기록 자랑하기 

 

 처음 반대항전을 개최하고 도전한 기록은 우리 반명과 함께 명시적으로 입력하셔야 기록으로 저장되며, 저장된 기록은 외부SNS에 자랑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클래스카드 배틀'은 '모든 세트'에서 즉시 PLAY 할수 있다는 사실!

오늘 오후에는 우리반 모두 클래스카드 배틀도 한 판 해보시고, 반대항전을 개최해 이웃 선생님도 초대해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 eddieryu3
    eddieryu3 선생님

    너무 신이나요!!!

    2017.10.17 19:35
  • shchun
    shchun 운영자

    @eddieryu3 최고의 칭찬 감사합니다. 더욱 재미있고 수업에 몰입할 수 있는 배틀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2017.10.18 11:58
  • abc21
    abc21 학생

    핵꿀잼이예요.

    2017.10.18 16:04
  • dan7493
    dan7493 학생

    앱을 잘 개발하신것 같네요.

    2017.10.18 17:39
  • abc21
    abc21 학생

    지금도 좋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해주시기 바랍니다.

    2017.10.18 20:29
  • shchun
    shchun 운영자

    @abc21 @dan7493 감사합니다. 학생고객님들께 칭찬 받으니 더 기분 좋네요. 재미있고 학습이 잘 되는 클래스카드와 클래스카드 배틀이 되겠습니다.

    2017.10.19 12:02
  • yustine1
    yustine1 선생님

    활용하기 정말 좋은 앱입니다 현장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7.10.19 23:18
  • pje1228
    pje1228 선생님

    요즘 아이들이 배틀하자고 매일 조릅니다 ㅎㅎ 재밌고 유익한 어플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7.10.20 12:18
  • solutionjang
    solutionjang 선생님

    다시 글을 옮겨 올립니다 ㅎ
    먼저 늘 노력하시는 모습에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학원에서도 퀴즈배틀을 실시해 봤는데
    애들이 중간에 점수 나오고 순위 나오는데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는거냐고
    물어 봅니다.
    배틀 끝나면 전체 순위가 나오는데
    중간에 자꾸 점수와 순위가 나오니까
    스피디하고 긴장감 있는 배틀이 안된다고 하네요~~!
    왜 중간중간마다
    점수와 순위가 나오게 하신건지 궁금합니다~!

    2017.10.21 16:01
  • shchun
    shchun 운영자

    @pje1228 @yustine1 감사합니다. 선생님. 클래스카드는 선생님의 소중한 시간을 줄여드리고 학생들이 보다 과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항상노력하겠습니다.

    2017.10.22 11:24
  • shchun
    shchun 운영자

    @solutionjang 먼저 애정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배틀은 원격지에서 각자하는 게임이아니라 수업활동으로 함께하는 학습활동이라는 점을 고려해서 설계되어 있습니다. 즉, 학생이 배틀에서 제시되는 퀴즈풀이에만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함께 공부하고 있다는 주변 상황을 인식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피드백으로 의외의 요소(콤보)와 함께 현 반평균대비 본인의 위치도 파악하게 하여 동기부여하게 하는 소셜적인 요소도 동시에 고려했습니다. 저희의 이런 고민을 이해해주시기 바라오며, 말씀하신 것처럼 이런요소들이 배치됨에 따른 속도감 저하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개선을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10.22 11:24